해외 여행 특히 동남아 인근 여행을 가면 백화점이 로컬스트리트에 스와치 매장을 자주 보게 된다.
시계의 품질과는 별도로 특이한 디자인때문에 한개씩 구입을 했던 경험들이 있으리라
Swatch는 1980 년대 초에 ETA SA 의 CEO 인 Ernst Thomke 가 Elmar Mock과 Jacques Müller가 이끄는 작은 시계 엔지니어 팀과 함께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
플라스틱의 표준 타임 키퍼 로 구상 된 Franz Sprecher, ] Thomke가 프로젝트를 외부인의 고려를 위해 고용 한 마케팅 컨설턴트는 세련된 시계 라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Swatch는 원래 쿼츠 위기 동안 스위스 제조업체가 잃어버린 보급형 시장 점유율 과 1960 년대와 1970 년대 Seiko 및 Citizen 과 같은 일본 기업의 후속 성장 을 다시 포착 하고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시계 를 다시 대중화하기위한 것이 었습니다. 시계 는 광범위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1983 년이 그룹은 이전에 Colgate, Nestlé의 마케팅 임원을 역임 한 Jacques Irniger를 고용하여 견본을 출시했습니다.
1997 년 Swatch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약 60 개의 매장을 열었습니다.
12 개의 Swatch 모델의 첫 번째 컬렉션은 1983 년 3 월 1 일 스위스 취리히 에서 소개되었습니다 . 처음에 가격은 CHF 39.90에서 CHF 49.90까지 였지만 같은 해 가을 CHF 50.00으로 표준화되었습니다. 판매 목표는 1983 년에 100 만 개의 시계, 그 다음 해에는 250 만 개로 설정되었습니다.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스위스 제 시계로 국내 시장에서 즉각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6]
레바논 기업가 인 Nicolas G. Hayek 은 스위스 투자자 그룹과 함께 1985 년 Societe Suisse de Microelectronique et d' Horlogerie 또는 SMH 라는 이름으로 새로 통합 된 그룹에서 Swatch의 대부분을 인수했습니다 . 그는 1986 년 이사회 회장 겸 CEO가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회사 이름을 Swatch Group으로 변경했습니다 .
이러한 마케팅 및 제조 전문 지식의 조합은 스위스를 세계 손목 시계 시장의 주요 업체로 복원했습니다. 합성 재료는 새로운 초음파 용접 공정 및 조립 기술뿐만 아니라 시계 케이스에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