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시계의 대명사 스와치

    해외 여행 특히 동남아 인근 여행을 가면 백화점이 로컬스트리트에 스와치 매장을 자주 보게 된다.

    시계의 품질과는 별도로 특이한 디자인때문에 한개씩 구입을 했던 경험들이 있으리라


    Swatch는 1980 년대 초에 ETA SA 의 CEO 인 Ernst Thomke 가 Elmar Mock과 Jacques Müller가 이끄는 작은 시계 엔지니어 팀과 함께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


    플라스틱의 표준 타임 키퍼 로 구상 된 Franz Sprecher, ] Thomke가 프로젝트를 외부인의 고려를 위해 고용 한 마케팅 컨설턴트는 세련된 시계 라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Swatch는 원래 쿼츠 위기 동안 스위스 제조업체가 잃어버린 보급형 시장 점유율 과 1960 년대와 1970 년대 Seiko 및 Citizen 과 같은 일본 기업의 후속 성장 을 다시 포착 하고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시계 를 다시 대중화하기위한 것이 었습니다. 시계 는 광범위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1983 년이 그룹은 이전에 Colgate, Nestlé의 마케팅 임원을 역임 한 Jacques Irniger를 고용하여 견본을 출시했습니다. 


    1997 년 Swatch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약 60 개의 매장을 열었습니다. 


    12 개의 Swatch 모델의 첫 번째 컬렉션은 1983 년 3 월 1 일 스위스 취리히 에서 소개되었습니다 . 처음에 가격은 CHF 39.90에서 CHF 49.90까지 였지만 같은 해 가을 CHF 50.00으로 표준화되었습니다. 판매 목표는 1983 년에 100 만 개의 시계, 그 다음 해에는 250 만 개로 설정되었습니다.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스위스 제 시계로 국내 시장에서 즉각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6]


    레바논 기업가 인 Nicolas G. Hayek 은 스위스 투자자 그룹과 함께 1985 년 Societe Suisse de Microelectronique et d' Horlogerie 또는 SMH 라는 이름으로 새로 통합 된 그룹에서 Swatch의 대부분을 인수했습니다 . 그는 1986 년 이사회 회장 겸 CEO가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회사 이름을 Swatch Group으로 변경했습니다 .


    이러한 마케팅 및 제조 전문 지식의 조합은 스위스를 세계 손목 시계 시장의 주요 업체로 복원했습니다. 합성 재료는 새로운 초음파 용접 공정 및 조립 기술뿐만 아니라 시계 케이스에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