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코 시계의 역사적 사실

    흔히 저가 브랜드로 생각하는 세이코의 역사는 무척이나 길다.


    세이코의 역사는 년에 시작 1881 ,설립자 긴타로 핫토리 "K. 핫토리"라는 시계와 보석 가게를 열 때 (服部時計店) 일본 도쿄에 문을 열었다.

     

    킨타로 핫토리는 13 세부터 시계 제작자 견습생으로 일하고 있으며, 세이지로 사쿠라이라는 전문 기술자가 운영하는 "고바야시 시계 점", 니혼 바시의 "가메다 시계 점"등 다양한 시계 매장에서 시계를 판매하고 수리하는 방법을 배운 우에노의 "사카타 시계 점"이었다.

     

    1881, 일본제 시계 및 시계관련제품의 새로운 시대가 밝아졌다. 도쿄, 오사카, 나고야의 개척자들은 서양 제품을 기반으로 한 회중 시계를 연구하고 생산하고있었습니다. 일본 도매상은 요코하마, 고베 및 기타 개항 지역에 설립 된 외국 무역 회사에서 수입 시계를 모두 구매해야했습니다.

     

    1885 년에 Hattori는 서양 (수입) 시계 및 기계의 도매 및 소매에 중점을 둔 요코하마 정착촌의 이러한 외국 무역 회사와 직접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Kintarō HattoriC & J Favre-Brandt , F. Perregaux & Co. , Zanuti & Cie. Siber & Brennwald 와 같은 여러 외국 무역 회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독점 수입 시계 및 기계류를 확보 할 수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누구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핫토리 씨의 가게는 일본에서 다른 곳에서는 볼 수없는 수입 시계의 희귀 성 때문에 점점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성공 덕분에 그는 회사를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일본 상업의 중심지 인 긴자 (도쿄)의 중심가로 이전 할 수있었습니다 .

     

    고객의 성원에 힘 입어 핫토리 씨는 제조업자가되는 다음 단계, 곧 도쿄에 공장을 매입하고 이름을 ' 세이코 샤 '(精工 舍)로 바꾸는 노력을하게되었습니다 .

     

    K. Hattori & Co. 설립 10 년 후인 1891 31 세의 Kintaro는 업계에서 두 가지 중요한 직책을 맡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하나는 도쿄 시계 제작자 및 시계 제작자 협회의 이사로, 다른 하나는 회원으로 도쿄 상공 회의소.

     

    8 년 후인 1895 년에 성공한 시계 딜러는 긴자 4 초메 (현재의 WAKO 위치 ) 구석 구석을 매입하고 시계탑이있는 건물 (위에서 아래로 16m)을 건설하고 새 주소.

     

    1892 년에 핫토리 씨는 세이코 샤 (精工舎, Seikōsha ) 라는 이름으로 시계 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 이는 대략 "정교한 솜씨의 집"을 의미합니다. Seiko의 공식 회사 연혁, A Journey In Time : The Remarkable Story of Seiko (2003)에 따르면, Seiko"절묘한" (精巧, Seikō )을 의미하는 일본어 단어입니다 . "성공" (成功, Seikō ) 이라는 단어와 동음 이의어입니다 .

     

    일본어로 "GLORY"라는 단어와 관련이 있다고 여겨지 는 나쁜 징조 를 피하기 위해 Seikosha1924 년에 상표를 "SEIKO"로 변경했습니다